(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 운영하는 ArtLab:범어(이하 아트랩범어)는 2022 청년키움 프로젝트 기획전시 [업로드&다운로드(upload&download)]展을 오는 26일부터 9월 17일까지 아트랩범어 스페이스1~4에 개최한다.
↑↑ 대구문화재단 제공 |
MZ세대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변화에 유연하며 새로운 경험과 자신의 취향을 중요시한다. 또한 확실하지 않은 미래에 불안하지만 ‘나’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이자 각자 개개인의 방식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열정을 쏟아낸다. 따라서 이번 전시에서는 예술가로 살아가기 위해, 예술 세계로 뻗어가기 위해 새로움을 탐구하고, 한계에 도전하는 청년 예술가들의 이야기를 선보이고자 한다.
이번 전시에는 총 7명의 청년 예술가가 참여한다. 2021년 청년키움 프로젝트 선정작가인 강혜진, 권민주, 정연진과 함께 지역 외에서 활발히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망 작가 김송리, 이상균, 이은정, 한자연이 그 주인공이다.
2022년 청년키움 프로젝트 단체트랙의 [업로드&다운로드]展은 지하철 2호선 범어 지하도 스페이스1~4에서 10시부터 19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및 아트랩범어 홈페이지(artlabbeomeo.kr), 아트랩범어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