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북교육청, '학생 주도적 참여' 학생자치의 시작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07.11 16:59 수정 2022.07.11 17:02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9일 웅비관에서 지역별 학생자치참여위원회 대표 23명이 모여 경북학생자치참여위원회를 구성하는 정기회를 개최하고 학생자치 참여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 경북교육청 제공

이번 경북학생자치참여위원회 정기회에서는 2022학년도 경북학생자치참여위원회를 이끌어 갈 임원을 선출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학생자치 활동 정책을 만들기 위한 분과위원회를 구성했으며, 학생자치참여위원회 운영 규정을 협의했다.

경북교육청은 매년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지역별 학생자치참여위원회 운영비를 지원해 지역의 교육정책과 행사에 학생들이 중심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자치활동 참여 환경 조성을 위해 경북 도내 초·중·고등학교에‘학생자치공간구축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의 시각으로 학교와 지역사회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감과 학생들 간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할 방침이다.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학생자치 활동은 학생의 권리를 보장하고 민주시민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중요한 활동이다”라며 “이번 경북학생자치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학생 중심 교육정책과 사회참여의 진정한 의미를 마음에 되새겨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