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와 구미시에서는 갤럭시로 보는 세상, 포토콘테스트(삼성 갤럭시 전국 사진 공모전)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문내기 이벤트’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공모전 홍보물을 공유한 게시글을 개인 SNS에 업로드 후 해시태그를 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두 이벤트의 결과는 각각 16일, 17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갤럭시로 보는세상, 포토 콘테스트(삼성 갤럭시 전국 사진 공모전)은 전국 근로 현장의 모습을 담은 ‘나의 일터를 담자!’와 구미의 문화·관광지 등을 배경으로 하는 ‘구미 어디까지 가봤니?’의 2가지 주제로 지난 3월 22일 이후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면 누구나 제출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5월 23일부터 7월 15일까지이며,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gumiphoto.com)에서 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은 구미상의와 구미시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구미상의와 구미시는 7월 18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되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총 94점의 수상작을 선정해 결과를 8월 16일 공모전 홈페이지에 발표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9월 1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수상자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되고, 청소년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최신 삼성 스마트폰이 수여되며, 총상금은 6천만원에 달한다. 또한 공모전 수상작들은 8월 29일 구미상공회의소를 시작으로 동대구역·구미역‧김천구미역‧금오지 올레길‧금오천 등에서 순차적으로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