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비저널=임호성]경주시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소통과 시민참여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2020년 경주시 하반기 행복톡톡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4일부터 9월 29일까지 진행되며, 경주시 발전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경주 시민의 행복 발전을 위한 생활밀착 아이디어로써 ▷시민 편익을 위한 시정 전반(문화, 환경, 교통, 복지, 안전, 일자리, 여성친화 등) 개선 방안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해결하는 나만의 아이디어 ▷업무혁신 방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평가기준은 창의성(20점), 능률성·경제성(30점), 계속성(20점), 적용범위(15점), 노력도(15점) 등 5가지로, 관련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사전심사단과 제안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을 최종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50~300만원에 해당하는 상금을 수여하며, 비제안(제안으로 인정되지 않는 내용)을 제외한 불채택 제안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공모 결과는 12월 중 경주시청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제안서는 경주시 홈페이지 경주소식-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아 작성하면 되며, 이메일·우편·방문 접수 또는 국민신문고의 ‘국민 제안’과 ‘국민생각함’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경주시청 규제개혁팀(☎054-779-6028)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에 맞서 시민행복을 증진시킬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하고자 한다”며, “반기별로 개최되고 있는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신데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하반기 공모에도 참여자들의 참신하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