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영천관광콘텐츠제작단 역량 강화 워크숍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04.26 21:08 수정 2022.04.26 21:11

영천시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영천관광콘텐츠제작단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영천시청 제공


영천관광콘텐츠제작단은 관광분야에 관심 있는 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모집해 영천관광에 신선하고 새로운 감각을 불어넣고, 지역관광 특화인재로 양성하고자 결성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역 관광자원 발굴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하는 발대식을 가진 후 지역 관광 콘텐츠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영천의 관광지별 데이터를 분석하고 관광객 선호 맛집, 카페, 그 외 아직 알려지지 않은 관광요소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지역자원조사방법, 사례로 만나는 로컬투어 콘텐츠, 지역을 여행지로 바라보기 등 관광콘텐츠 개발 마인드 향상을 위한 특강도 마련되어 있다.

영천관광콘텐츠제작단은 워크샵 후 관광분야에서 필수적인 소셜미디어와 영상콘텐츠 제작에 대한 교육을 통해 영천관광을 주제로 신선한 아이디어와 독창성을 기반으로 한 감각적인 지역관광 홍보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윤문조 영천시장 권한대행은 “영천관광콘텐츠제작단을 통해 트렌디한 관광 마케팅으로 홍보 효과를 높이고 더불어 젊은 도시 이미지 구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