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시립도서관, 부모교육강좌 2차 강연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2.03.16 17:14 수정 2022.03.16 17:16

김천시립도서관(관장 배정화)에서는 지난 15일 작가이자 前 MBC PD 김민식 강사를 초청하여 ‘미래형 인재의 3가지 즐거움’이란 주제로 제2차 부모교육 강좌를 운영하여 참가한 부모님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 김천시청 제공


김민식 작가는 자신의 삶의 역량이 독서와 긍정적인 태도, 끊임없는 미래에 대한 호기심으로 노력했던 자세로 이우러졌음을 시작으로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행복한 삶을 꿈꾸는 미래형인재가 갖추어야 할 3가지 덕목으로 창의성, 역량, 협업정신으로 경쟁이 아닌 함께 일을 잘 성사되도록 힘을 합하는 “협업”의 중요성을 전했다.


더불어 부모로서 아이에게 주고 싶은 즐거움은 돈도 지식도 기술도 아닌 좋은 습관에서 오는 독서, 여행, 관계라고 전하며 인생의 소소한 즐거움으로 인생을 채울 수 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부모님이 행복한 삶이 자녀들 지혜로운 삶의 방향성을 잡는 거울이 되길 바란다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강좌에 참여한 한 부모는 “미래형 인재에 대한 개념이 모호했으나 오늘 강연으로 일상생활 속에 미래 인재상에 대한 명확한 개념과 자녀 지도법을 탐구해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정화 관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문화 여건조성으로 부모님들의 양육 스펙트럼을 확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