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농촌

김천대, 상담심리전공, 심리상담사 양성

지비저널 기자 입력 2021.09.01 19:10 수정 2021.09.01 19:24

코로나19 관련 최근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공황장애 등 마음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사람들의 마음을 보듬고 편안한 심리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상담심리사라는 직업도 주목받고 있다.

 

↑↑ 김천대 제공

현재 전국에서 상담심리사를 양성하는 상담학과 중 가장 큰 두각을 나다내는 곳은 김천대학교 상담심리전공을 들 수 있다.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사회복지상담학부 상담심리전공은 2020년 새로 출발하는 신설학과로 개인 생활과 사회생활을 효과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고,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개인과 가족,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정신건강을 케어하고 관련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치됐다.

 

해당 학과는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해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전문인, 국제화 및 지역화의 공동체 의식을 겸비한 글로컬 리더십을 갖춘 진취적 세계인, 편견 없는 인간애를 바탕으로 상담현장에서의 높은 윤리의식을 갖춘 윤리적 지성인이라는 3대 인재상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통합전문형 교육, ◊학생중심형 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산업체 맞춤 전문역량과 종합적 문제 해결 역량, 글로컬 리더십, 의사소통 능력, 실천∙나눔의 역량의 5개 영역으로 나누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수립하여 입학에서부터 졸업, 그리고 진로와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로드맵을 설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사 과정 중 다양한 자격증 취득의 기회도 열려 있다.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지도사, 직업상담사, 임상심리사, 성폭력예방상담사, 가족폭력예방상담사, 상담심리사(한국상담심리학회), 전문상담사(한국상담학회), 상담전문가(한국청소년상담학회), 상담심리지도사 1급, 미술치료사(한국미술치료학과), 임상심리사(한국임상심리학회), 기독교 상담사(기독교상담학회), 다문화상담사(다문화상담학회), 심리코칭전문가(코칭전문가협회)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전국 시도 교육지청 Wee센터 전문 상담사로 취업하거나 시/도교육청 공무원 전문상담사, 초/중/고등학교 상담전문가, 미술치료사, 전문상담사, 경찰직 전문상담사, 심리치료전문가, 아동청소년 상담기관, 각 공공기관 및 기업체 상담심리치료사, 심리치료전문가, 기타 사회복지기관 및 요양시설 기관, 종교 단체 등의 전문상담가로 활동이 가능하다.

 

김천대학교 상담심리전공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