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농촌

내 고장 사랑 실천, 어렵지 않아요!

임호성 기자 입력 2020.08.20 11:08 수정 0000.00.00 00:00

조마면, 신왕2리 마을주민 자발적인 환경정비 실시

[지비저널=임호성]김천시 조마면(면장 위성충)에서는 19일(수) 이장을 비롯한 마을주민의 자발적인 환경정비 작업을 실시하였다.

이 날 환경정비 작업을 실시한 주인공은 신왕2리(이장 박진규) 마을주민으로 ▲관내 환경정화 결의 ▲공원 및 도로주변 제초작업 ▲마을 내 쓰레기 줍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계속 된 장마와 집중호우로 인하여 야외활동이 이루어지지 않아 하천 주변에 장마철 쓰레기 방치와 관내 곳곳에 잡초가 무성히 자라 관내 환경상태가 좋지 못한 상태였다. 하지만 지난 18일(화) 직원 및 시니어클럽 자원봉사자의 장암교 환경정비 실시와 더불어 신왕2리 마을주민의 헌신적이고 자발적인 봉사로 조마면 관내 환경이 매우 개선되었다.

박진규 신왕2리 이장은“내 고장 내 손으로의 마음으로 장마로 인한 피해 복구 및 환경정비 작업을 실시하여 뿌듯한 마음과 폭염에도 불구하고 작업을 함께 도와 준 마을주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위성충 조마면장은“이번 환경정화 및 순찰을 통해 청결한 조마면 조성에 힘써준 이장님과 마을주민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직원과 마을주민이 함께 Happy together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