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9월 6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AGC와 함께하는 2025 구미그림책잔치」를 개최한다.
|
|
|
↑↑ 구미시청 제공
|
|
5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AGC화인테크노한국(주)에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기부한 6,000만원으로 삼일장학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시립중앙도서관, AGC화인테크노한국(주), 꾸미 어린이청소년문화연대가 공동 주관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테이블 인형극 ▲클래식 그림책 콘서트 ▲참여작가 워크숍 ▲책놀이터 ▲야외 팝업놀이터 ▲아티스트 마켓 ▲이벤트 체험 부스를 운영해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뿐 아니라 다양한 세대가 같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공연은 ▲김중석 작가 <클래식 그림책 콘서트> ▲김민지 작가 <바리공주 테이블 인형극> ▲연두콩 작가 <차의 나라 여왕님 테이블 인형극>, 워크숍은 ▲김유대 작가 <작지만 힘찬 기운을 내는 멋쟁이들이 어우러진 세상> ▲최민지 작가 <최민지와 함께 짝꿍책 만들기> ▲홍우리 작가 <깨진그릇의 재탄생> ▲유가은 작가 <연결:언제나 어디서나 우리는> ▲은미 작가 <이상한 나라의 주인공이 되자!> ▲홍당무 작가 <고양이와 열두 동물 터널북 만들기> ▲김소리 작가 <버스가 지나가는 풍경> ▲정은선 작가 <함께라서 빛나는 콩나물 이야기> ▲장아영 작가 <귀여운 캐릭터로 초상화 그려주기>를 진행해작가와의 거리를 좁히고 그림책을 통한 재미를 한껏 끌어올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책놀이터’는 ▲잔소리 집 ▲우리가 만드는 작은 인형극 ▲깨진 접시의 재탄생 ▲훨훨나는 날개 만들기 ▲딱정벌레 포카만들기 ▲차의 나라 어린이 ▲우리 아이 손 찾기 ▲테이핑 아트가 준비중이며, 야외 '팝업놀이터'는 ▲책 속 장면 포토존 ▲정글버스 타고 한 바퀴 ▲대형 젠가 쌓기 게임 ▲문어발 신고 짝꿍을 찾아라 ▲폐기도서 팝업북 놀이터 ▲다양한 도구로 파 뽑기 게임 등이 진행된다.
또한 연두콩작가 등 초청된 16인의 그림책 굿즈 아트마켓, 기업체 AGC의 ▲AI활용 캐릭터 체험존 ▲바다유리 작품 만들기 ▲차의 나라 여왕님 카페, 이벤트로 진행되는 ▲콩나물 시루 만들기 ▲그림책 리딩파티 ▲먹거리존은 행사에 풍성함을 더해줄 예정이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장은 "해마다 펼쳐지는 마법같은 그림책 세상을 통해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바라며, 세계적으로 성장해가는 K-그림책문화가 우리지역에도 활짝 피어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는 구미시립도서관 통합누리집(http://lib.gumi.go.kr)을 참고하거나 독서진흥팀(☎480-4673)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