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부곡초 병설유치원, 방학중 방과후과정 요리체험 실시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5.08.11 21:37 수정 2025.08.11 21:41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재일)은 2025년 김천 교육발전 특구 사업의 하나인 ‘김천형 유보통합 운영사업’에 따라, 방학 중 방과후과정 운영기간 동안 유아들을 대상으로 요리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유아들의 창의력, 오감 발달, 사회성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김천교육지원청 제공


요리 체험활동은 계절에 맞는 재료를 활용하여 간단한 간식이나 음식을 유아가 직접 만들어보는과정으로 구성된다. 유아들은 활동을 통해 다양한 식재료를 탐색하고, 조리 도구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며 자연스럽게 협력과 소통의 태도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활동은 방학중 방과후과정에 참여하는 유아들이 의미 있고 즐거운 체험 중심의 시간을 보내며 방학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놀이 중심의 요리활동은 유아들에게 성취감과 자립심을 심어줄 뿐 아니라, 자연스럽게 생활습관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박재일 원장은 “방학 기간에도 유아들이 안정적인 돌봄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보통합의 취지에 맞게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유아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천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이번 요리체험활동 외에도 유아의 발달과 흥미를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중 방과후과정의 질을 높이며, 김천형 유보통합 운영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