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대 경찰소방학과, 제16회 청풍기 전국유도대회 단체전 우승 및 박창용 감독 최우수지도자상 수상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5.07.22 01:00 수정 2025.07.22 01:12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경찰소방학과 학과장(김봉수 교수)에서는 제16회 청풍기 전국유도대회에서 단체전 입상을 하였다고 밝혔다. 단체전 8강에서는 국민대학교를 3:2로 승, 준결승 마산대학교를 3:2로 승, 결승에서 청주대학교를 3:2로 제치며 개인전 1위(김태영)에 이어 창단이후 4년만에 단체전도 1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우수한 입상성적을 거둔 김천대학교 박창용 감독에게는 최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하였다.

↑↑ 김천대 제공


박창용 감독은 개인전에 우승한 김태영 선수와 단체전에서도 우승한 선수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또한 김천대학교에서 저를 믿고 따라준 유도부 학생들에게 영광의 순간을 함께할 수 있었기에 모든 고마움을 표한다고 밝혔다. 특히 김천대학교에 유도부 창단을 해주신 윤옥현 총장님과 오늘 저를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이끌어 주신 양희철 교수님, 우리 선수들의 학업과 운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늘 신경써 주시는 김봉수 학과장님께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천대학교 경찰소방학과(학과장 김봉수 교수)는 전국의 우수한 유도선수들을 선발하여 김천의 지역 유도 인구의 저변확대와 유도의 체계적은 교육, 유도 동호인들의 친목도모,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 등을 김천시 유도회(회장 양희철)와 꾸준히 교류활동을 하고 있으며, 2026학년부터는 자율전공학부를 신설하고 경찰소방공무원외에 공항, 항만, 탐정 등의 자기설계와 진로탐색 교과목을 개설하여 다양한 공공안전전문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2026년 수시입시는 9월 8일부터 12일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