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농촌

김천시 봉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2차 회의 개최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5.07.17 00:22 수정 2025.07.17 00:25

김천시 봉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여)는 지난 15일, 2025년 민관협력 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을 논의하기 위해 회의를 개최했다.

↑↑ 김천시청 제공


이날 회의에서는 중장년 1인 가구 1세대를 올해 사업 대상자로 선정했다. 해당 가구는 노후주택에 거주하고 있으며, 낡은 상수도관으로 인해 지속적인 누수 문제를 겪고 있다. 협의체는 대상자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상수도관 교체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회의에 앞서 협의체 위원들은 쾌적하고 깨끗한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신촌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펼쳤다. 위원들은 도로변과 인도에 무단으로 투기된 플라스틱, 비닐, 캔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이종여 위원장은 “주변 이웃의 어려움을 살피고 대상자 추천에 적극 협조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이웃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진숙 봉산면장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는 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또한 깨끗한 봉산면 만들기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