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 봉계초, 정서적 유대를 나누는 따뜻한 만남, 2025 봉그레 온(溫)가족 가족캠프 성황리 개최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5.07.14 22:55 수정 2025.07.14 22:58

김천 봉계초등학교(교장 최명숙)는 지난 4일(금)부터 5일(토), 1박 2일 ‘2025 봉그레 온(溫)가족 가족캠프’가 김천시 수도산자연휴양림에서 열렸다. 이번 캠프는 10가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 강화와 자녀의 사회성·감정 표현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학생맞춤통합지원으로 마련되었다.

↑↑ 김천교육지원청 제공


참여 가족은 자연 속에서 온전히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숙식 제공으로 편의를 제공하였다. 캠프 첫날은 등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개회식, 가족 인사 릴레이, 레크리에이션, 야외 바비큐 등 웃음과 감동이 넘치는 추억을 담았다. 둘째 날은 아침 산책과 자연물로 가훈 만들기 등 부모와 함께 자연을 탐색하고 협동 미션을 수행하면서 새로운 방식의 소통과 공감을 경험했다. 특히 한마음 글쓰기는 협동과 대화를 이끌어내며 큰 호응을 얻었다.


한 학부모는 “가족들과 함께한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숲의 시원함으로 더위를 잊었습니다”라며 자연 속에서의 소중한 경험을 전했다. 또 다른 가족은 “체험학습이 줄어든 요즘, 가족캠프를 기획해주시고 알찬 구성과 정성스러운 진행이 감동이었습니다. 딸이 이런 학교에 다닌다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자연을 누리며 진심을 나누는 시간이 바로 미래 교육의 출발점이다”라며,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하나로 이어지는 교육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가족캠프는 ▲가족 간 정서적 회복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 ▲공동체의식 강화 ▲학교교육에 대한 공감대 형성 등 다층적인 기대 효과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교육적 가치를 높였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