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구경북

대구교통공사, 지역 IT인재 초청 실무 견학 진행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5.05.16 21:57 수정 2025.05.16 21:59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14일(수) 지역 대학생 11명을 초청해 공사 내‘정보화 부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대구시청 제공


지역 청년 인재에게 실무 현장을 소개해 공공기관의 정보화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공사 정보지원팀 주관으로 진행된 견학 프로그램에 대구 지역 주요 대학의 IT 전공 학생들이 참여해 ‣공공기관 정보화 부서의 역할과 주요 시스템 소개, ‣공사 채용 시스템 안내, ‣전산실 시설 견학, ‣현직자와의 간담회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보보안과 공공데이터 등 주요 업무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학생들이 전산 인프라 관리와 시스템 운영 실무를 직접 살펴보며 진로 탐색과 실무 감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견학에 참여한 전선영(22세, 영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은 “전산 환경과 공공기관의 업무 구조를 직접 볼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고, 공공 IT분야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대학생들이 현장 체험을 통해 공공기관의 정보화 업무를 이해하고, 사회 진출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