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교육지원청, “입학에서 졸업까지” 정확한 학적 업무 처리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5.04.17 21:43 수정 2025.04.17 21:45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모태화)은 지난 16일(수)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적 업무 담당자 및 희망 교사 31명을 대상으로 2025 초등 학적 업무 처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 김천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학적 관련 업무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5 경상북도 초등학교 학적 업무 매뉴얼 편집위원인 구미 고아초 교사 김○현을 강사로 위촉하여 다양한 학적 업무를 처리하는 업무 담당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진행되었다.

법적 근거에 따라 입학 및 취학, 출결, 전입 및 전출, 면제·유예·정원 외 관리, 수료·진급·유급·졸업 등 “입학에서 졸업까지”에 이르는 다양한 학적 처리에 효율성을 기하고자 하였다.



이날 참석한 교사들은 “학적은 사례가 너무나 다양해서 학교 현장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업무 중의 하나인데, 학적 업무 연수를 받으니 업무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등 연수에 대한 만족을 나타내기도 했다.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문대동 교육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학적 관련 업무를 처리하는 담당 선생님들의 어려움이 많겠지만, 정확하고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부탁드리며, 업무 추진에 도움이 되는 의미있는 연수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