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농촌

계성중학교, 코로나19 의료진에 감사 전하기 프로젝트

임호성 기자 입력 2020.08.19 17:03 수정 0000.00.00 00:00

학생 자치 활동 일환으로 포토 앨범, 감사 편지 쓰기

[지비저널=임호성]계성중학교(교장 장영중)는 코로나19에 수고하신 의료진에게 감사 전하기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학생 자치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 프로젝트는 학생 9명, 장영중 교장을 비롯한 교사 3명이 함께하여 코로나19의 극복을 위하여 수고하신 의료진에게 감사를 전하는 활동이다.

첫째, 미술 시간을 활용하여 의료진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다양한 포토 자료를 만들어 앨범으로 제작하였다. 이 앨범에는 학생들이 의료진에 대해 그동안 가졌던 감사의 마음이 사진으로 제작되어 실려서 이를 보는 의료진이 큰 용기를 가질 것으로 생각된다.

둘째, 도덕 시간을 활용하여 의료진에게 감사 편지 쓰기를 하였다. 학생들은 그동안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의료진의 활동을 보면서 느낀 점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서 정성스럽게 편지를 썼다.

계성중 학생들은 8월 19일 오후 3시 계명대학교 대신동 동산병원을 방문하여 앨범과 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 학생들은 대신동 동산병원의 코로나19 사진전을 관람하고 코로나19 의료진과 대화의 시간도 가질 것이다. 방문 행사를 마친 학생들은 그동안 진행한 프로젝트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프로젝트를 마감하려 한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