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대-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 교사간담회 개최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12.30 23:57 수정 2024.12.31 00:05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산학협력단(단장 윤경식)에서 전하는 소식에 따르면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센터장 류재기)에서 지난 27일 김천시 관내 중, 고교 진로부장을 초정하여 교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30일에 밝혔다.

↑↑ 김천대 제공


특히 이번 교사 간담회에 교장, 교감선생님 또한 참석한 학교가 있어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 사업에 대한 일선 학교의 높은 관심도를 다시 확인해 볼 수 있었다.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의 축사로 시작된 교사간담회는 사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 2024년도 사업실적보고, 앞으로의 사업단 비전을 발표하였다. 발표 이후에는 선생님들과 사업단 간의 질의응답이 이어졌고 사업의 개선방향, 신규 프로그램의 요청이 있었다.


류재기 센터장은 2020년부터 5년간 사업을 진행해 오면서 코로나19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사업단 팀원들의 노력과 지역 학교의 적극적 참여로 프로그램 운영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요구에 따른 프로그램 개선 및 예산 증액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단을 발전시키겠다고 의견을 전해왔다.

한편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는 교수특강, 학부모특강, 지역대학전공체험, 지역거점기업탐방, IT융복합기술체험, 진로심리검사, 멘토멘티상담팀, UCC공모전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