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교육지원청, 교원의 자존감 회복 지원 프로그램 운영

대경저널 기자 입력 2024.12.12 23:57 수정 2024.12.13 00:00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모태화)은 지난 11일 학생문화예술센터 드림마루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교원의 자존감 회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김천교육지원청 제공

이날 진행된 프로그램은 2024년 한 해 동안 교육 현장에서 헌신해 온 선생님들을 위로하고, 앞으로의 교직 생활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 일루셔니스트 이은결 씨를 초청하여 "경계를 넘어 또 다른 가능성으로"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일루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온 이은결 씨는 마술과 심리학을 결합한 독창적인 공연으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주고 있는 일루셔니스트로서 이번 강연을 통해서 교사들이 겪는 다양한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퍼포먼스로 승화시키며, 앞으로의 교직 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어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모태화 교육장은 “선생님이 행복해야 학생이 행복하고, 학교와 학부모 또한 행복해진다. 2024년 한 해 동안 많은 변화와 도전 속에서 꿋꿋이 제 자리를 지키며 희생과 헌신을 다한 선생님들께 진심어린 감사와 애정을 보낸다. 2025년도 변함없이 김천교육을 위해 힘써 주기를 바라며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길 기원드린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저널티브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